살길 먼저北주민, 원산갈마 해양관광지구 건설 동원 거부
데일리 NK[2018.06.19 12:14 오후]
최근 원산 갈마 해양관광지구 건설 상황은 어떤가요?
단위 기관들에서도 노력동원을 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건설돌격대 노력으로는부족하기 때문에 일반 기업소 들에서도 2명씩 건설노력을 배정했다는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당국은 원산 갈마 해양관광지구 건설을 다그치고 있지만, 주민들은 동원에 대한 거부감이 많다는 점입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면 적정한 수준에서 노동을 하면 되지만 건설현장에서는 배로 힘든 노동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도 상당한 수준이라는 겁니다. 그런 북한 주민들은 4 중순이 지나면 자연에서 자라는 산나물을 뜯어서 국도 끓여먹고 반찬도 하는데요, 현장에서 일을 하게 되는 주민들은 고추장 하나면 주변에서 자라는 각종 나물들을 즉석에서 반찬으로 만들 있답니다. 사정으로 일부 주민들은 동원 자체를 기피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양강도 혜산시의 경우 시금치는 1kg 1000원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온실에서 재배한 오이는 2000, 토마토는 5000원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지는 1200, 1000원으로 판매된다고 합니다. 소식통은 무의 경우 항상 배추보다 비싼 가격에 팔렸는데, 빨리 팔리지 않아 지나보니 배추와 비슷하게 팔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실 무는 국수장사를 하는 장사꾼들이 주로 사용하는데요, 인기가 많은 배추에 비해 가격경쟁에서 밀리게 되는 어쩔 없다고 소식통은 소개했습니다.
이외에도 양배추도 최근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품목 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북한 주민들이 여름철에 즐겨 먹는 양배추 김치는 지역을 가리지 않고 전국에서 만들어 먹는 반찬이기도 합니다. 양배추는 아직 이르긴 하지만 생육 기일이 짧은 양배추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어 주민들이 편하게 구매할 있다고 하더라구요.
북한의 쌀값과 환율을 비롯해 최근 시장에서의 물가 동향 알려드립니다. 먼저 가격입니다. 1kg 평양 5000, 신의주 4980, 혜산 5005원에 거래되고 있고 옥수수는 1kg 평양 1710, 신의주 1700, 혜산은 17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환율 정보입니다. 1달러 평양 8000, 신의주는 8040, 혜산 8060원이구요. 1위안 평양 1230, 신의주 1200, 혜산은 12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일부 품목들에 대한 가격입니다. 돼지고기는 1kg 평양 13100, 신의주는 13000, 혜산 140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휘발유 가격입니다. 휘발유는 1kg 평양 9500, 신의주 9550, 혜산 10000원으로 판매되고 있고 디젤유는 1kg 평양 7100, 신의주 7000, 혜산 73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집단체조 5 만에 재개최고가 상품 500 호가

데일리NK[2018.06.19 4:57 오후]

북한의 집단체조 공연이 5 만에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을 맞는 9 9 재개되며 500 원짜리 여행 상품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베이징에 사무실을 북한 전문 여행사인고려 여행사 18(현지시간) 홈페이지에북한의 집단체조가 9월에 5 만에 돌아온다우리의 동료(북한 담당자)들이 9 9일부터 30일까지 평양에서 집단체조 개최된다는 것을 공식화했다 말했다.
지난 4 고려여행사는 집단체조 공연 제목이빛나는 조국이라고 전한 있다. 고려여행사 홈페이지에 따르면 가장 비싼 상품인 21박짜리 프로그램은 3,999유로( 515 )이며 가장 저렴한 상품은 80유로( 10 3 ) 것으로 나타났다. 고려여행사는해당 공연을 관람하는 여행상품 2개는 이미 예약이 마감됐다 말했다.
북한의 기존의 아리랑 집단체조 공연은 2013 이후 중단되었는데 올해가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인 고려해 재개를 기획한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정권수립 70주년을 경사 기념할 것이라고 예고했으며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9 축전장을 향하여라는 머리말을 기사를 지난 5월부터 계속해서 내보내면서 정권 수립일을 기념하기 위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은 귀국 직후 간부 회의 열려비핵화 언급 없이 위대성 선전만데일리 NK[2018.06.15 3:10 오후]

북미정상회담이 끝나고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한에 도착하자마자 간부들을 대상으로 긴급회의가 열린 것으로 전해졌다. 회의에서는 비핵화에 대한 언급 없이 김정은 위원장이 미국에 맞서 대승리를 거뒀다는 내용의 위대성 선전만 강조됐다고 한다.
북한 함경북도 소식통은 15 데일리NK와의 통화에서 “조미회담이 끝나 (김정은 위원장이) 도착하자마자 초급 비서급 이상 간부들의 긴급회의가 열렸다면서최고영도자동지께서 이번에 험난하고 어려운 길을 헤치고 길을 갔다 오셨다는 보고와 세계최강이라고 자랑하는 미국과 맞서 대승리를 가져왔고 모든 것이 최고영도자동지의 의도대로 되어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업적과 위대성 선전에 매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소식통은 회의에서는비핵화를 담은 말은 한마디도 없었다최고영도자동지가 몸의 위험도 무릅쓰고 적진으로 대담하게 뛰어들었으며 우리나라 경제와 우리인민들의 생활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로고의 길을 걸으신 것이라고 칭송했다 말했다.
이어최고영도자동지를 받들어 나라 전체가 충성의 열도로 끓어 번지게 해야 한다는 대책안 토의에 들어갔다간부들은 피로를 사이도 없이 연속회의를 하고 있고, (앞으로) 얼마나 볶이울지 모르겠다고 했다 덧붙였다.
양강도 소식통도조미회담 주민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미국과 맞서서 회담을 잘하고 오셨기 때문에 앞으로 조선에서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전쟁연습도 없을 것이라고 했다 “(주민들은) 머지않아 통일도 있다는 신심을 가지고 있다 내부 분위기를 전했다.
소식통은주민들 모두가 미국과의 회담은 대단한 회담이라고 하면서 좋은 결실을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만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도 했다. 한편, 북미회담 기간 동안 북한의 , 보위기간 간부들은 비상 근무에 돌입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통은북미회담 기간 비서급 이상 간부들은 내내 위원회에서 자리를 뜨지 않았으며 최고영도자에게 충성하고 분발하기 위한 대책 안들을 고심하는 회의를 밤늦게까지 했다 말했다.
모내기 전투 막바지시내 근로자 동원
데일리NK[2018.06.14 2:46 오후]
북한 협동농장들에서 모내기 전투를 기간 끝내기 위한 막바지 독려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 내부소식통은 13 데일리NK와의 통화에서양강도 쪽의 일부 지역들은 모내기가 거의 마감단계에 이르고 있다면서 “(당초) 12일까지 끝내기로 했는데 일부 지역들에 비가 오는 바람에 하루 늦춰져 오늘까지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했다. 농장원들의 개인 텃밭도 모내기가 한창이라고 한다.
소식통은농장관리일군 ()들은 농장원들에게 국가의 허락 없이 조금씩 몰래 땅을 떼어주었는데 그들은 모내기 기간 일주일에 이틀씩은 개인 땅을 관리할 시간을 보충 받았다면서 일년 일해도 분배 한번 없는 그들에게 농장관리일군들이 자체로 결정해서 베푸는 혜택이라고 설명했다.
함경남도 소식통도 모내기가 마감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그는 안의 모내기에서 제일 어렵고 힘든 광포오리목장의 기름진 벌판에 모를 꽂는 일이 거의 끝나가고 있다면서기계가 들어갈 없는 땅이어서 시내 안의 근로자들이 총동원되었다 말했다.
소식통은광포오리목장의 기름진 벌은 농지면적을 늘일 대한 당의 방침으로 10 전에 새로 개간한 땅인데 원래 늪이었던 곳을 개간한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서 생산된 쌀은) 함흥시내 어린이들의 명절 선물간식 생산용 알곡으로 쓰인다해마다 시내 안의 모든 주민들이 동시에 동원되어야 어려운 모내기를 끝낼 있다 덧붙였다.
그는시내의 쪽에 사는 사람들이 광포오리목장까지 가려면 자전거 없는 사람들은 새벽에 산을 타고 고개를 넘어서 4시간 정도 가야 하고 자전거로도 3시간 30분이나 걸린다면서모내기 장소에 도착하면 걸어온 사람도, 자전거를 타고 사람도 힘이 빠져 주저앉을 지경이라고 현지 상황을 전했다.
인민 희생으로 핵개발갑자기 포기한다는 기만행위

데일리 NK[2018.06.12 3:00 오후]

북한의 최근 비핵화 합의 움직임에 대해 북한 주민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기류가 확산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충성자금을 조성하기 위해 중국에 나와 있는 북한의 무역일꾼은 11 데일리NK와의 통화에서이제 해외에 나온지 수년이 넘어가고 있지만 요즘 돌아가는 것을 보니 그동안 너무 속고 살았다 최근 북한 비핵화 협상에 대한 보도를 접하며 느낀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는 “CVID인지 뭔지 한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인민들 희생시키면서 갑자기 포기한다고 하는데 이건 인민들에 대한 기만행위다라며 “조국이 개방되어 백성들이 잘살게 되면 좋은 것이다. 그러나 개방이 되면 체제도 변화되어야 하고 법이 제대로 서지 않으면 개방해도 실패할 것이다 말했다.
더불어여기(중국) 나와 있어도 (세상에 대해) 이렇게 모르는데 국내 사는 사람들은 무엇을 알겠는가라면서조미 회담을 통해 되어서 많은 백성들이 배불리 먹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밝혔다
평양 소식통은 북한의 폐기 자체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미국이 남조선에 들어와 있기 때문에 백성들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자기 국방력으로 (개발한 건데) 포기를 하지 않을 이라며이라크나 리비아를 보면 미국이 하루 아침에 이랬다 저랬는데 (핵을) 폐기하게 되면 (북한도) 어떻게 모르겠다 말했다.
Pasted Graphic